티스토리 뷰




인삼청만들기 포스팅을 보고 저도 한번 만들어 봤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평소에는 쓴맛 때문에 인삼을 먹기가 꺼려졌는데 인삼꿀절임으로 만들어 먹으니까 달콤하고 맛있습니다.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인삼청 만들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인삼청만들기 준비물은 인삼, 인삼과 같은 양의 꿀, 설탕 한스푼, 인삼청을 넣을 유리밀폐용기 입니다.


제일 먼저 유리밀폐용기를 물에 넣고 끓여서 병을 소독해주고 물기제거를 해서 준비합니다.


소독을 하지 않으면 나중에 상해서 곰팡이가 필수도 있으므로 귀찮아도 반드시 끓는 물에서 소독해야 합니다.












인삼의 잔뿌리만 따로 모아서 나중에 삼계탕이나 국물 낼때 쓰고 몸통부분을 먹기 좋게 얇게 썰어줍니다.


잔뿌리를 사용해도 되지만 보기에 좋지 않으므로 인삼의 머리를 제거하고 몸통만 쓰도록 하겠습니다.


이때 인삼말고 대추나 생강을 함께 넣어서 만들어도 상성이 잘 맞아서 몸에 좋습니다.
















소독한 용기에 인삼과꿀 그리고 인삼과꿀을 넣는 과정을 반복해줍니다.


여기에서 엄마에게 배운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면 마지막에 설탕한큰술을 넣으면 공기와 접촉하는것을 막아서 곰팡이 피는걸 막을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꿀절임을 만들때도 설탕한큰술 잊지말고 넣어 주시면 곰팡이 없이 깨끗한 청을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인삼의 쓴맛을 좋아하지 않아서 씹는 크기를 줄이려고 더 잘게 다져서 만들었습니다. 


일주일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시킨후 찻잔에 인삼청 한큰술 넣고 따뜻한 물을 부어서 먹으면 인삼차 완성입니다.


마실수록 몸이 좋아지는것 같으면서 특히 감기 걸렸을때 먹으면 감기가 뚝 떨어질것 같은 느낌입니다.












인삼청만들기 레시피를 보고 따라 했더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직접 만들어 먹으니까 뿌듯했습니다.


요리에 소질없는 사람도 누구나 만들 수 있을만큼 간단하지만 효과는 좋은 인삼차입니다.


그리고 우유와 인삼청을 같이 믹서기에 갈아서 먹으면 아침대용으로 가능한 인삼라떼가 완성됩니다.


출근전에 인삼라떼 한잔 마시면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아침식사가 가능합니다.


감기에 좋은 인삼차를 마시면서 미리미리 건강을 챙기시면 좋습니다.




'생활정보 Living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청도펜션 추천합니다  (0) 2018.07.30
렉서스ES300H할인  (0) 2018.07.28
인삼청만들기  (0) 2018.07.27
스파크2019  (0) 2018.07.26
영양식 만들기  (0) 2018.07.22
2018올뉴모닝 솔직후기  (0) 2018.07.21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