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릴때부터 글씨가 빼곡히 적힌 책으로 공부하고 컴퓨터 모니터나 스마트폰 TV등의 불빛이 빠르게 깜빡이는 빛을 반복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게다가 실내의 냉난방으로 때문에 눈이 건조해지기도 쉬운 환경입니다. 요즘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피부와 눈까지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특히나 안구건조증이 새롭게 생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핸드폰 전자기기를 가까이하다보니 우리몸에서 눈을 보호할 필요가 더욱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에좋은 과일과 채소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눈에좋은음식

1.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대표적인 눈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A, 항산화물질, 아미노산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눈의 피로, 안구건조증, 야맹증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블루베리안에는 눈에 좋은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아주 많이 들어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이 하는일은 눈을 보호하는 망막의 기능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맛도 좋고 세포의 산화를 막는 항산화 효과도 있는 블루베리는 보통 냉동한것을 녹여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끔은 냉동실에서 꺼내어 차갑게 먹기도 합니다. 그러나 지나치게 차갑게 먹는것은 소화와 흡수에 부담을 줄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루베리 요구르트나 우유와 같은 유제품에 곁들여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경우에도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위에 부담이 될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드시길 바랍니다.

눈에좋은과일

2.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A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A는 야맹증을 완화시키는등 시력 저하를 막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안구 표면의 점막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면서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시력 감소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파일럿 대상자는 자주 당근을 먹는다는 이야기가 있듯이 당근은 눈에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당근을 많이 먹으면서 예전보다 시력이 좋아졌다는 사람들도 있을만큼 눈에 효과가 있습니다.

수험생에게좋은음식

3. 늙은호박

예로부터 호박은 눈을 맑게 해준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특히 늙은 호박은 애호박이나 단호박보다 더 많은 영양성분을 지니고 있습니다. 눈건강뿐만 아니라 면역력과 항산화 및 항암효과까지 갖추고 있어서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기 때문에 야맹증, 안구건조증, 시력저하등에 좋습니다. 호박에는 루테인이라는 성분도 들어있는데 루테인은 시력 보호에 좋은 성분으로 주로 녹황색채소 식품(케일, 시금, 브로콜리, 상추, 옥수수, 감)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각막에좋은음식

4. 토마토

토마토는 라이코펜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대표적인 붉은 채소입니다. 토마토에 많이 들어있는 라이코펜은 시신경 손상을 억제하고 녹내장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활성산소로부터 우리 시신경 세포뿐만 아니라 조직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망막을 보호하며, 전립선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성분은 토마토를 익혀서 먹을때 더욱 체내에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