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제의 계절인 10월에는 전국에서 아주 다양한 축제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유명하고 많이 알려진 축제 3가지를 추천합니다. 서울과 부산에서 열리는 축제들로 억새, 불꽃, 초롱축제입니다. 현실의 삶에 지쳤다면 재충전하기 위해서 한번 나들이 가보는것은 어떨까요? 

10월전국축제

1. 서울억새축제

서울 억새축제는 10.12~10.18까지 진행됩니다. 억새꽃이 만발한 가을에 월드컵공원 안에 있는 하늘공원에서 열리는 축제입니다. 알록달록한 조명으로 아름답게 물든 억새밭과 서울의 야경을 함께 감상할수 있는 억새축제입니다. 평소에는 생태공원으로 야생 동식물 보호를 위해 야간에 출입이 통제되는 곳입니다. 축제 기간에만 하늘공원을 야간개장하여 은빛 억새 물결 사이를 산책하면서 삶의 여유를 느낄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뿐아니라 다채로운 고연과 체험가능한 행사들을 진행하면서 서울의 대표 문화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국여행지추천

2. 부산불꽃축제

부산 불꽃축제는 10.27에 열립니다. 매년 10월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전국적으로 관광객이 모여서 매년 100만명 이상의 관람 기록을 세우고 잇습니다. 멀티미디어 해상쇼라는 주제로 다양한 불꽃과 화려한 레이저쇼등을 음악과 함께 선보입니다. 특이한 모양의 불꽃들과 초대형 불꽃을 관람할수 있어서 SNS에 축제 후기가 사진으로 많이 업로드됩니다. 전국 최대규모의 불꽃축제로써 일부 구역은 좌석을 지정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1년에 한번 열리는 불꽃축제이므로 꼭 가보고 싶습니다.

2018 10월 부산축제

3. 서울빛초롱축제

서울 빛초롱축제는 11.2~11.18까지 진행됩니다. 서울의 오랜 역사와 문화를 담으면서 진행된 축제는 이번에 10주년을 맞이합니다. 추억과 전통의 흔적을 통해서 오래전 사람들의 꿈을 만나고 오늘 밤하늘을 걸으면서 미래를 상상하는 자리가 될것입니다. 초롱으로 만들어진 빛의 길을 따라서 시간여행을 할수있습니다. 점등시간은 17:00~23:00이므로 축제에 갈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서울안에서 진행하는 축제인만큼 많은 접근성이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축제입니다.

국내축제

지금까지 볼거리가 많은 축제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화려하게 진행되는 10월을 축제들을 보면서 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서 들뜨는 마음에 나들이 가고 싶은데 전국축제가 정말 적합한것 같습니다.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바쁜 일상에 잠시 쉼표를 가져보는것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