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신중에도 산모들이 몸에 좋은 음식을 잘 챙겨 먹어야 하지만 출산후의 몸관리도 정말 중요합니다. 산후조리를 잘못하면 나중에 신경통등 나이 먹어서 아플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를 출산후에 몸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서 체력 회복에 힘쓰는것이 최우선입니다. 아이 출산으로 인해 극심한 체력소모, 면역력저하, 영양균형 파괴등으로 많이 허약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출산후 산모에게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산후음식

1. 맑은 피를 만들어 주는 미역

미역은 출산후 산모가 가장 먼저 먹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미역에는 몸속의 열을 식히고 피를 맑게 하며 무기질, 칼슘, 요오드등의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출산 직후에 섭취하면 자궁수축에 도움을 줍니다. 조혈제 역할을 하면서 응고된 혈액을 풀어주고 몸속에 쌓인 독소 배출에도 효과적입니다. 산후조리에는 미역국이 빠지지 않고 꼭 나오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미역국을 꾸준하게 먹으면 컨디션이 빨리 회복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산후잉어즙

2. 항산화 물질이 가득한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과 칼슘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비타민a와 엽산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임산부의 기형아 출산 위험성을 낮춰주는 역할도 합니다. 특히 비타민a는 임신중에 태아의 신체기관 형성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피를 맑게 해주며 노화방지에도 효과만점입니다. 

산후다이어트시기

3. 몸보신에 좋은 음식 장어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알려진 장어는 식욕저하를 완화해주고 입맛을 되돌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석 출산후 체력적으로 지쳤을때 장어를 먹으면 몸의 기운이 나게 됩니다. 피부에 좋은 비타민a와 그밖에도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고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골다공증 예방과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임신중일때 부족했던 철분을 채워주면서 몸의 밸런스를 맞춰줄수 있어서 좋습니다.

출산후과일

4. 붓기 제거에 탁월한 호박

나트륨의 함량이 적고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합한 호박은 체내의 불순물의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출산후에 붓기가 아직 빠지지 않은 사람과 부종으로 고생하는 분에게 좋습니다. 또한 항암효과도 있고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호박은 소화 흡수 기능이 있어서 위장기능과 변비에 좋고 수분과 칼슘이 풍부해서 이뇨작용과 해독작용등 산후조리할때 붓기제거 및 세균 감염예방까지 아주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산모에게좋은반찬

지금까지 출산후 산모에게 좋은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출산후 산후조리를 잘 해야 나이 먹어서도 고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몸조리에 좋은 음식들을 먹으면서 잘 관리해서 예전의 건강으로 돌아가면 좋을것 같습니다. 위의 음식들을 꾸준히 챙겨 먹으면서 산후조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