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낫또는 맛에서 호불호가 나누어지는 식품으로 한국의 청국장과 비슷한 음식입니다. 낫또는 일본에서 대표 5대 발효식품이며 일본 사람들에게는 굉장히 친숙한 음식으로 대중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낫또는 콩과 낫또균이 합쳐져서 새로 만들어지는 유익한 성분에 원재료인 콩이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영양까지 더해진 낫또는 소화 흡수율까지 높아 몸에 좋은 완전 영양식품에 가깝다고 할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낫또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낫또

1.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우리 몸은 세균의 집합소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의 건강에 있어서 자신의 몸에 어떤 종류의 세균이 유리하고 많아야 하는지 알고 있어야합니다. 우리가 요구르트를 마시는 이유도 우리 몸에 좋은 유산균을 축적시키기 위해서입니다. 유익균들이 몸안에 정착하게 되면 자연적으로 몸속에 있던 유해균의 비율이 줄어들게 되는 점도 있습니다. 발효식품군은 유익균이 많기 때문에 그 균들의 작용으로 대장의 배변활동이 촉진되어 변비해소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낫또효능

2. 위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낫또에 포함된 레시틴 성분과 비타민 그리고 다량의 소화효소가 있어서 낫또는 우리 몸속의 장기중에서 위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 식습관 불량, 음주, 흡연, 불규칙적 생활 때문에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위염, 역류성 식도염, 위계양등 위와 관련된 질병이 있을때 낫또를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 효과가 있을것입니다. 그밖에도 위가 약한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풀무원낫또

3. 혈관질환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낫또에 포함된 성분중 나토키나아제 효소가 우리 혈관속 노폐물 제거에 좋은 영향을 주면서 혈관의 벽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며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관리를 하지 않으면 혈관속에 노폐물이 쌓이면서 여러가지 질병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래서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각종 영양제를 섭취하기도 하는데 그대신 낫또를 섭취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낫또맛있게먹는법

하지만 몸에 좋은 낫또에도 부작용은 있습니다. 낫또의 부작용은 과도한 섭취로 인해 설사를 유발할수 있으며 고혈압 환자의 경우 낫또만 섭취할경우 소스나 김을 빼고 섭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항혈액 응고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낫또안에 들어 있는 비타민K가 항혈액 응고제의 효과를 떨어뜨릴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임신중인 여성이 낫또를 너무 많이 먹을경우 여성 호르몬에 영향을 줄수 있으므로 오히려 좋지 않다고 합니다. 낫또 안에있는 나토키나아제는 65도 이상의 높은 온도에서 오랜 시간 요리하면 파괴될수 있다고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