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씩 머리의 한쪽 부분에서 욱신거리는 편두통 현상이 자주 일어나는 편입니다. 이와 같은 편두통은 통증이 심하고 오래 지속됩니다. 그래서 일상적인 생활과 업무에 큰 타격을 받게 됩니다. 편두통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언제나 두통약을 가지고 다닐정도로 고통스럽습니다. 하지만 진통제를 먹어도 그 효과는 금새 사라져 버립니다. 편두통의 원인 자체를 해소하는것이 아니라 단순히 통증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주 편두통에 시달리고 있다면 약대신에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두통 예방에 힘쓰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머리아플때좋은음식

1. 혈액순환에 좋은 팥입니다

두통의 발생원인은 다양하지만 그중에 하나는 뇌 혈액순환이 잘 안되서 생긴다고 합니다. 뇌혈관의 문제로 인해 편두통에 시달리는 경우에는 팥을 이용해서 죽을 끓여서 마시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팥은 편두통에 좋은 음식이며 부종 해소, 신진대사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건강에 좋은 다양한 효능을 가진 음식이므로 충분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머리아플때

2. 나물 반찬으로 익숙한 시금치입니다

리보플라빈이라고 불리는 비타민B2와 비타민B6은 편두통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시금치는 이러한 영양소 이외에도 칼슘, 마그네슘등이 많이 들어 있어서 편두통을 완화시켜주는 음식입니다. 우리몸에 엽산이 부족하면 두통을 느낄수 있는데 시금치에는 엽산도 충분히 들어있어서 두통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는 우리집 식탁에도 자주 올라오는 음식이므로 편식하지 않고 먹어야 할것 같습니다. 

머리아플때커피

3. 향기로운 꽃내음이 가득한 국화차입니다

향긋한 국화차를 꾸준히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신경안정과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신경안정이 되면 날카로워졌던 두통의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머리가 자주 아픈분들은 평소에 괜찮을때도 미리 꾸준하게 국화차를 마셔주면 두통 예방에 좋습니다. 국화는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두통뿐만 아니라 어지러움을 개선해주기도 하는데 따뜻하게 식후 또는 자기전에 한잔 드시면 우리몸에 보약 못지 않은 효과를 나타낸다고 합니다. 

숙취머리아플때

지금까지 머리 아플때 좋은 음식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번 편두통이 발생하면 약을 먹어도 쉽게 가라앉지 않아서 힘들었습니다. 나중에는 몸에 열도 오르고 컨디션이 안좋아져서 집중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일시적으로 통증을 제어하는 방법이 아니라 본질적으로 두통을 없앨수 있는 방법을 실천해야겠습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들을 미리 챙겨먹으면서 컨디션 관리를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