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과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영양소가 부족해져서 영양결핍이 생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난히 몸이 무겁고 피곤하다고 느끼는 분들의 체내에 있는 독소를 빼내서 피로회복에도 좋은 해독주스 만드는법을 소개하려고합니다. 사람들마다 주스에 넣어 먹는 레시피는 조금씩 다르지만 간단하고 가장 보편적인 재료들로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해독주스

재료는 양배추100g, 브로콜리100g, 토마토100g, 당근100g, 사과100g, 바나나100g, 물800ml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기본적인 비율이며 여기에 조금더 단맛을 추가하고 싶다면 사과나 바나나의 양을 늘려주면 됩니다. 너무 달게 마시면 건강주스의 당이 올라가서 오히려 몸에 안좋은 영향을 줄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주변에서구하기 쉬운 채소들을 레시피에 포함했는데 다른 채소로 바꾸거나 빠져도 가능합니다. 


해독주스효과

제일먼저 양배추, 브로콜리, 토마토, 당근을 잘게 썰어서 냄비에 물과 함께 넣고 10분~15분정도 삶아줍니다. 삶은 채소는 체에 걸러서 식혀주고 채소 삶은 물은 잘 보관해줍니다. 나중에 유용하게 사용할 예정이므로 버리지 말고 꼭 남겨주세요. 두번째로 사과와 바나나는 껍질을 벗긴뒤 잘게 썰어줍니다. 간혹 사과 껍질을 벗기지 않고 그대로 해독주스를 만들때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제 경험상은 사과 껍질이 질기게 씹히는것 같아서 꼭 제거하고 있습니다.


여드름해독주스

마지막으로 믹서기에 삶은채소와 잘라놓은 사과와 바나나를 넣고 채소 삶은 물을 넣고 믹서기를 돌립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아까 남겨놓은 채소 삶은 물을 사용하는것입니다. 일반 생수를 넣는것보다 영양분을 좀더 챙길수 있기 때문에 채소 삶은 물을 사용하여서 해독주스를 만들어줍니다. 처음에는 저도 일반 생수를 사용했는데 어느날 채소 삶은 물을 넣으면 더 영양소가 손실되지 않고 많이 섭취할수 있을거라는 생각으로 이렇게 만들게 되었습니다. 

해독주스파는곳

이렇게 만들어진 해독주스는 죽처럼 스푼으로 떠먹거나 물을 더 많이 부어서 주스로 마실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야채와 과일이 들어 있어서 바쁜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영양도 가득해서 꾸준히 만들어 먹으면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해독주스를 추천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