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기호식품중 하나인 커피는 다양한 레시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음료 말고도 디저트나 빵으로도 만들어 지고 있는데 그중에 색다른 커피젤리 만드는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카페에서 파는 커피젤리를 너무 좋아하는데 매번 사먹기에는 부담스러워서 이제는 직접 만들어 먹기로 결심했습니다. 다양한 레시피들중에 가장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커피젤리 레시피를 공유합니다.

커피젤리밀크

재료를 각각 구매해서 정확하게 계량해서 사용하는것이 조금 부담스러워서 커피젤리믹스를 구매했습니다. 이렇게 편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도록 믹스로 나와서 구매했습니다. 이 커피젤리의 맛은 단맛과 쓴맛이 잘 어우러진 스위트 아메리카노 맛의 커피젤리입니다. 저는 평소에 아메리카노보다는 라떼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기본커피젤리에 연유를 추가로 만들었습니다.


커피젤리만들기

연유젤리는 젤라틴가루 1.5작은술과 찬물3큰술 넣고 10분정도 젤라틴을 불려줍니다. 그리고 전자렌지 용기에 우유100ml와 연유30g넣고 전자렌지에 30초 돌려줍니다. 두가지를 섞은후에 커피젤리를 만들기 위해 잠시 대기합니다. 커피젤리는 방법은 겉면에 써있는대로 천천히 진행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전자렌지 사용 그릇에에 젤리믹스1봉과 물200ml넣고 섞은뒤 전자렌지에서 2분정도 데워줍니다. 그리고 젤리를 넣을 예쁜 그릇에 커피젤리와 연유젤리를 층층이 쌓아준뒤에 냉장고에서 1~2시간 굳혀서 완성합니다.

커피젤리큐브

이렇게 완성한 커피젤리는 큐브형식으로 잘라서 커피에 넣어 먹으면 색다른 식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아니면 디저트로 떠 먹어도 커피의 풍부한 향과 맛을 즐길수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원두로 커피젤리를 만들어서 먹으면 더 맛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에 일본에서 커피젤리를 먹고 감탄했던 기억이 있는데 아직 그맛을 넘는 커피젤리는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원두로 도전하면서 제 입맛에 제일 잘맞는 커피젤리 레시피를 개발할 예정입니다.

선물용커피젤리

이번에 만들때 대량으로 만들어서 예쁜 뚜껑이 있는 유리병에 커피젤리를 담아서 주변사람들에게 선물했습니다. 받는분들이 너무 좋아해서 저도 만든 보람이 느껴져서 뿌듯했습니다. 다음에도 만들게 되면 넉넉하게 만들어서 주변의 사람들과 같이 먹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처음에 만들때는 엄청 큰일이라고 생각해서 막막했는데 직접 해보니까 간단해서 누구나 만들기 어렵지 않을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